• 최종편집 2022-09-30(금)
 

220209-a.JPG

 

부산 사하구(구청장 김태석)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김희경)는 지역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한 기관으로 구직상담부터 취업알선 및 직업교육훈련, 구인 업체 발굴, 직장 적응 지원 등의 종합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지역 여성의 취ㆍ창업을 돕기 위하여 현시대의 흐름을 반영하고 양질의 일자리로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교육산업이 주춤하였지만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학습자로 하여금 지속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내방객 관리(발열체크 및 출입명단관리, 손 소독), 강의 전후 강의실 소독, 매주 금요일 센터 자체 방역 등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모든 준비를 완료하고 있다.


현재 모집 중인 프로그램은 △바리스타 2급 자격과정 △홈베이킹 2급 자격과정 △왕초보 컴퓨터 기초 배우기 △스마트폰 교육 △정리수납 2급 자격과정 △베이비시터 양성과정 등이 있다.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 내 사하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이 결혼, 출산, 육아에도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여성을 대상으로 상담 및 교육,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경력단절예방사업, 취업에 대한 고민 및 직종선택에 대한 고민이 있는 취업 준비 여성을 위한 △취업출발! 2080(집단상담), 취ㆍ창업 의지가 강한 여성을 대상으로 직업훈련을 실시하는△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기업과 여성인턴을 지원하는 △여성인턴사업, 20~40대의 여성 구직자의 취업욕구를 고려하여 개인별 맞춤 취업지원을 실시하는 △경력이음 사례관리 서비스가 있다.


이 외에도 여성들의 구직상담 및 취업알선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 1층 정문에서 △찾아가는 이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평소 내방이 어려운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보다 한 발짝 가까운 곳에서 구직신청 및 상담 등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3시까지 진행하며 별도의 신청 없이 상담이 가능하다.


끝으로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는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인 '4차 산업시대 해운·물류 디지털혁신 청년 여성 일자리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위 사업은 인건비 지원이 필요한 해운 관련 기업과, 일자리와 인센티브가 필요한 청년 여성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1월 중 사업 참여기업 선발을 마쳤으며, 현재 참여청년을 모집 중이다.


취업지원서비스를 희망하는 분은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051-201-2214)로 문의하면 된다.

그리고 자세한 프로그램은 기사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붙임.2]_2022년_2월_프로그램_홍보지.hwp (181.5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549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의 2022년의 시작 2월 사업 및 교육프로그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