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1-30(화)
 


210607-2.jpg

 

2018년 출범한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김희경)는 지역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한 기관으로 구직상담부터 취업알선 및 직업교육훈련, 구인 업체 발굴, 직장 적응 지원 등의 종합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지역 여성의 취ㆍ창업을 돕기 위하여 현시대의 흐름을 반영하고 양질의 일자리로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는 정보화과정(스마트폰으로 시작하는 동영상제작 및 유튜브 과정, 왕초보 컴퓨터 기초 배우기 등), 지도사과정(문화해설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과정, 베이비시터 양성과정, 정리수납 2급 자격과정 등), 조리과정(홈베이킹 2급 자격과정 등), 카페과정(바리스타 2급 자격과정, 라떼아트 2급 자격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모집 중인 프로그램은 △라떼아트 2급 자격과정 △바리스타 2급 자격과정 △홈베이킹 2급 자격과정 △왕초보 컴퓨터 기초배우기 △스마트폰으로 시작하는 동영상 제작 및 유튜브 △정리수납 2급 자격과정 △실버두뇌건강지도사 자격과정이 있으며, 이 외에도 매월 다양한 과정을 개설하여 진행하고 있다.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의 한 축인, 사하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시행중인 사업은 여성이 결혼, 출산, 육아에도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여성을 대상으로 상담 및 교육,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경력단절예방사업, 취업에 대한 고민 및 직종선택에 대한 고민이 있는 취업 준비 여성을 위한 △취업출발! 2080(집단상담), 취ㆍ창업 의지가 강한 여성을 대상으로 직업훈련을 실시하는△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기업과 여성인턴을 지원하는 △여성인턴사업, 20~40대의 여성 구직자의 취업욕구를 고려하여 개인별 맞춤 취업지원을 실시하는 △경력이음 사례관리 서비스가 있다. 이 외에도 여성들의 구직상담 및 취업알선을 실시하고 있다.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는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인 '연장보육교사 일자리창출사업'과 '스페이스케어 디자이너 양성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문의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 051-201-2214.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붙임.2]프로그램홍보지_(3).hwp (176.5K)
다운로드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04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성들의 꿈을 현실로,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