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1-30(화)
 

210611-002.jpg

 

지난 6월 5일 부산 MBC '시사 포커스'에 사하구지역 국회의원인 최인호의원이 '가덕도 신공항 START!'라는 주제로 출연을 했다.


최인호의원은 '시사 포커스'의 주제에 대해 민주당 특위에서 국토부와의 협의 끝에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기간을 2개월 단축을 하였으며, 사전 타당성 조사에서는 항공 수요인 여객,화물 수요,시설규모,재원 조달 방법을 정확히 예측을 해야 한다.


여객 수요를 정확히 파악하여 2030엑스포가 유치가 되면 5천만명의 관광객들을 수용할 수 있는 관문 공항이 되어야 한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부산의 경제가 활성화 될 것이다.


현재는 항공화물의 처리 비율이 인천공항이 99% 김해공항이 1%이나, 이후 가덕도 신공항이 완성된다면 부산에 항공화물의 비율을 최소 13%까지는 늘려 부산 경제의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과거 가덕도 신공항의 건설적인 문제로 많은 염려가 있었지만, 기술위원회에서 발표를 했듯이 가덕도 신공항 건설에 있어서 기술적인 문제는 대부분 극복이 되었고, 현재는 기술이 더욱 발전을 하여 부등치마, 공역중첩, 건설을 위한 기술의 쟁점은 거의 극복이 가능한 상황이다.


가덕신공항의 완성을 위하여 부산 시민의 의지와 관심 그리고 뒷받침이 필수요건이고,  최인호의원도 부산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노력하는 부산의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힘주어 말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47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인호의원의 부산MBC 시사 포커스 출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