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08(월)
  • 전체메뉴보기
 

'낙동강 자전거페스티벌'이 2021년 6월 19일(토) ~ 6월 30일(수)까지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남로 1233번길 1의 을숙도 및 낙동강문화관 일원에서 부산지방국토관리청과 K-water 부산권지사 주최 및 워터웨이플러스와 낙동강문화관의 주관으로 펼쳐진다.


자전거 국토종주 시종점에 위치한 낙동강문화관은 지역주민의 건강한 여가문화 확산을 위하여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낙동강자전거페스티벌은 을숙도 및 낙동강문화관 인근 지역 맥도생태공원까지 왕복 30㎞ 내외의 평탄한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낙동강자전거페스티벌은 시간이나 순위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완주를 목적으로 하는 온 가족 및 친구들이 즐길 수 있는 자전거 축제로 대회코스는 낙동강문화관에서 을숙도생태공원을 거쳐 맥도생태공원으로 다시 돌아 왕복한다.


참가자는  QR코드 스캔 및 구글독스를 통한 온라인 사전접수를 받았다. 사전 접수는 당초 예상했던 일자보다 많은 인원들이 참여하여 조기에 마감하게 되었다고 한다.


기간내 접수를 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오는 6월19(토)~20(일) 양일간, 20팀 선착순으로 현장접수도 가능하다고 하니 'ECO 챌린지 낙동강 자전거페스티벌' 신청 접수를 놓치신 분들은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니 현장참여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낙동강자전거페스티벌의 행사를 주관하는 워터웨이플러스와 낙동강문화관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남로 1233번길 1(하단동 1150-2)에 자리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즐거움, 노는 즐거움, 보는 즐거움으로 환경과 레저 문화가 결합된 수변도시의 문화미래를 엿볼 수 잇는 곳이다.

 

낙동강과 낙동강살리기 사업의 올바른 이해와 어린이들에게 감성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시설과 함께 수변도시 문화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과 놀이시설을 마련하여 강을 주제로 한 미디어 작품과 관람객들에게 문화적 소통과 공감을 할 수 있는 곳이다.

 

210603-1.jpg

태그

전체댓글 0

  • 008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Eco 챌린지 낙동강 자전거 페스티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