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구청장 이갑준) 을숙도문화회관은 '2024 을숙도 청년 예술공감' 공모를 진행한다.
부산지역 음악분야에서 전문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20~30대 청년 중심으로 구성된 단체나 개인 10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정된 팀에게는 공연료 차등 지원(50만원~150만원)과 을숙도문화회관 소공연장 무료 대관, 홍보물 제작, 언론 보도 및 온·오프라인 홍보를 지원한다.
'지역 청년예술인 적극 발굴·육성'을 목표로 지난해 처음 시도해 성공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을숙도 청년 예술공감 공모 사업은 무대에 설 기회가 부족한 열정 있는 청년예술인에게는 공연 기회를 제공해 역량을 강화시켜 주며, 주민에게는 신선하고 다양한 콘텐츠의 공연 프로그램을 제공해 문화예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어 서부산권 문화예술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화예술인의 수도권 쏠림 현상을 해소하고 부산 지역 공연계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을숙도문화회관의 노력의 일환인 이번 공모에 부산 지역 청년예술인들의 관심과 열정을 기대해 본다.
접수기간은 2월 21일부터 3월 8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사하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을숙도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