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Home >  지역뉴스 >  다문화
-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다대포 세계인의 한마당 축제' 개최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는 오는 4월 1일,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부산의 다양한 유치행사의 하나로 사하구에서는 다대포 해변공원 중앙광장 일원에서 '다대포 세계인의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2030세계박람회가 부산에서 열리길 바라는 세계인들의 열망을 반영한 이번 축제는 지역 내 다문화 예술인들이 함께 참여해 지역 주민들 뿐 아니라 해외 방문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 문화예술공연팀인 고고장구팀과 개화기의상 패션쇼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베트남 무용공연단 '꿈꾸는아오자이', 남미 에콰도르 인디언 공연팀 '쿠스코', K팝 트로트, 7080 밴드공연 등 음악과 춤 그리고 각종 퍼포먼스 등 볼거리 넘치는 다채로운 축제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축제 행사는 누구나 무료 관람 가능하며, 행사와 함께 '다대포 해변 알뜰장터'도 함께 진행된다.
-
사하구 보건소 '제16회 임산부의 날 기념 주간 행사
-
[사하구]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 취·창업지원 업무 협약 체결
부산 사하구(구청장 김태석)는 5월 14일(금) 오후 신관 3층 구청장 집무실에서 평생교육 직업능력 강화를 위해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김희경)와 평생학습·여성인적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평생학습을 통해 사하구 여성의 직업능력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안정적인 취·창업을 통한 사회참여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의 운영 및 홍보 협조,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취업 정보제공 및 연계 등 여성에게 유용한 각종 취·창업 정보를 홍보해 여성의 사회적 참여를 늘리고 취업 집단상담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사하구의 경력단절 여성이 사회 재진출을 위한 핵심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공동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계획이다.
실시간 다문화 기사
-
-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다대포 세계인의 한마당 축제' 개최
-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는 오는 4월 1일,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부산의 다양한 유치행사의 하나로 사하구에서는 다대포 해변공원 중앙광장 일원에서 '다대포 세계인의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2030세계박람회가 부산에서 열리길 바라는 세계인들의 열망을 반영한 이번 축제는 지역 내 다문화 예술인들이 함께 참여해 지역 주민들 뿐 아니라 해외 방문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 문화예술공연팀인 고고장구팀과 개화기의상 패션쇼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베트남 무용공연단 '꿈꾸는아오자이', 남미 에콰도르 인디언 공연팀 '쿠스코', K팝 트로트, 7080 밴드공연 등 음악과 춤 그리고 각종 퍼포먼스 등 볼거리 넘치는 다채로운 축제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축제 행사는 누구나 무료 관람 가능하며, 행사와 함께 '다대포 해변 알뜰장터'도 함께 진행된다.
-
- 지역뉴스
- 사회·환경
-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다대포 세계인의 한마당 축제' 개최
-
-
사하구, '다름을 이해하다' 다문화 이해교육 실시하다
-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는 10월11일, 14일 양일간 장림2동, 다대2동 복지통장을 대상으로 '다름을 이해하다'라는 주제로 다문화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된 교육은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지역사회의 역할에 대해 오희순 사하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가한 어떤 복지통장은 "다름을 인정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태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사하구는 앞으로도 다문화 이해 증진을 위하여 주민들이 참여하는 교육을 확대 실시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
- 지역뉴스
- 다문화
-
사하구, '다름을 이해하다' 다문화 이해교육 실시하다
-
-
[사하구]부산 사하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우수기관' 선정
- 부산 사하구(구청장 김태석)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조귀례)는 지난 17일 건강가정지원사업 3년 평가(2018~2020년)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시상은 여성가족부·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공동주관한 전국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장을 대상으로 상호가족정책 방향 공유 및 협력교류 강화를 위한 워크숍에서 진행됐다. 사하구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건강가정 구현을 위한 가족·교육·문화사업과 가족역량강화사업, 공동육아나눔터, 아이돌봄지원사업 등 현대사회에 점증되고 있는 복잡한 가족문제를 상담·예방하는 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조귀례 센터장은 "수상을 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관내 가족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다양한 가족대상자에게 통합적인 가족 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지역뉴스
- 다문화
-
[사하구]부산 사하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우수기관' 선정
-
-
[사하구]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 취·창업지원 업무 협약 체결
- 부산 사하구(구청장 김태석)는 5월 14일(금) 오후 신관 3층 구청장 집무실에서 평생교육 직업능력 강화를 위해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김희경)와 평생학습·여성인적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평생학습을 통해 사하구 여성의 직업능력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안정적인 취·창업을 통한 사회참여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의 운영 및 홍보 협조,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취업 정보제공 및 연계 등 여성에게 유용한 각종 취·창업 정보를 홍보해 여성의 사회적 참여를 늘리고 취업 집단상담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사하구의 경력단절 여성이 사회 재진출을 위한 핵심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공동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계획이다.
-
- 지역뉴스
- 다문화
-
[사하구]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 취·창업지원 업무 협약 체결